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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 ALL-NEW SM7 디지털브로셔

TYPEMobile

CLIENTRENAULT SAMSUNG MOTORS

어워드
어워드웹 어워드를 수상한 프로젝트
태블릿 PC
태블릿 PC태블릿 PC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제공
iOS
iOSiOS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제공
사용자 편의성
사용자 편의성최적화된 UX/UI를 구현하여 사용자 편의성 강화
Application development language
iOS/Android

디지털 브로셔 운영 목표

모바일 테블릿(아이패드 및 갤럭시탭)을 통해
매월 차량 카탈로그 정보 제공

르노삼성자동차 ALL-NEW SM7 디지털브로셔는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최신 모바일 기기, 테블릿에서의 큰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업데이트된 카탈로그 정보를 제공합니다.

런칭에 맞추어 최신정보로 빠른 업데이트
진행

사용자가 디지털브로셔를 통해 최신 차량 정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실제 런칭에 맞춘 빠른 업데이트로 차량 기능이나 가격에 혼동이 없도록 합니다.

특장점 및 기능에 대한 체험기능 업데이트

차량의 특장점, 신 기술에 대해 사용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업데이트하여 시승 전에도 간접적인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차량을 360도로 볼 수 있고, 차량 컬러도 확인 가능한 뷰 제공

차량을 360도로 돌려서 확인해 볼 수 있고, 신규 추가된 색상 등 차량의 컬러를 선택하여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디지털 브로셔 운영 주안점

차량 변화에 따른 정확한 3D 모델링 작업

3D 모델링 시에는 휠의 교체나, LED램프의 변화에서 후방감지장치의 위치 변화에 이르기까지 세밀하게 변경점을 확인합니다. 연구소의 자료와 3D 기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주 작은 변화도 놓치지 않도록 세심한 검수를 거쳐 제작하게 됩니다.

OS 별, 기기 별 맞춤 가이드에 따라 최적화된 폼으로 업데이트

iOS와 Android 각 OS에 맞추어 작업하여, 아이패드 및 갤럭시탭7인치, 10.1인치의 각 사이즈 가이드에 맞추어 최적화된 폼으로 제작 합니다. 제작 후 각각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업데이트 합니다.

차량 기능의 손쉬운 이해를 위한체험 기능 제작

차량의 변화가 많거나, 새로운 기능이 생겼을 시 이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체험 기능을 시나리오부터 준비, 검수, 제작합니다. 사용자의 빠른 이해를 돕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01

일반 사용자도 매장을 가지 않고도 테블릿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카탈로그, 그것이 바로 디지털브로셔 입니다. 차량의 특장점들을 텍스트만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이미지와 영상, 체험요소를 통해 볼 수 있어서 차량을 좀더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각각의 런칭 시 차량의 업그레이드된 특장점들을 빠르게 업데이트 하였으며, 기존의 사용자들은 간편히 앱을 업데이트 하는 것만으로 업데이트된 디지털브로셔를 만나보게 됩니다.

02

차량 내부는 3D렌더링이 아닌 영상 촬영도 진행 되었습니다. 별도로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각종 촬영 장비들이 동원되어 내부 영상이 촬영되었는데요.

조명에 의해 반사광이 생기지 않도록,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내부의 요소요소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실제 차량을 보기 이전에 디지털브로셔를 통해서 차량을 실제처럼 만나볼 수 있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03

디지털브로셔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사이트와는 달리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마켓의 가이드에 따른 제작 및 등록을 한 후 심사를 거치는 과정 등 정확한 제작과 일정 계획이 필요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하나의 작은 수정에도 재등록과 심사가 필요한 만큼, 모든 작업에 있어서 꼼꼼한 검수를 기본 덕목으로 가지고 일정을 계획, 작업하여 안정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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